워터마크란게 원래 위조를 방지 하기 위해 사용한 기술로 지폐와 같은 곳에 사용되었고 오늘날에는 디지털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내가 직접 만든 이미지를 블로그에 넣을 경우 다른 사람들이 저작자를 밝히지 않고 몰래 가져다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이 만든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넣고 있습니다.


오늘은 직접 만든 이미지에 아주 간단히 워터 마크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받아 사용하지는 않아도 되지만 웹상에서 작업을 해야 하니 인터넷을 연결하셔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구글에 접속하여 image watermark와 같이 키워드를 입력 후 해당 싸이트에 접속 한다. 

(더 좋은 싸이트가 있을 수 있지만 귀찮으시면 https://www.watermarquee.com/ 로 접속)





 #2. Start Watermarking Free 버튼을 선택한다. 





 #3. Select Photos to Watermark 버튼을 선택 하여 워터마크를 넣을 이미지를 선택한다. 





 #4. 원하는 이미지가 뜨면 하단에 Add Text 버튼을 선택한다. 

(본인 만의 로고나 워터마크 이미지가 있다면 Add Logo 버튼을 선택한다.)





 #5. 좌측의 툴을 사용하여 원하는 글씨의 위치와 크기, 투명도를 선택 후 하단의 Save 버튼을 선택한다. 





 #6. 워터마크가 들어간 이미지가 완성 되면 다시 한번 Save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면 생성한 이미지가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워터마크를 온라인 상태서 달아 주는 싸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찾다 보니 아래 싸이트에서는 여러 이미지를 한번에 넣을 수 있더라고요.


많은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넣어야 하시는 분은 아래 싸이트를 이용하시는게 더 편하실 것 같습니다.


아래 싸이트에서도 텍스트, 이미지 모두 삽입 가능합니다.


혹 필요하신 분을 위해 주소는 이미지 아래에 남겨 놓겠습니다.






https://www.iloveimg.com/ko/watermark-image





+ Recent posts